본문 바로가기
건강 노트

"하루 1분의 기적 운동을 통한 새로운 생명력 충전"

by 거름아 2024. 1. 19.

운동은 단순히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.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새로운 신경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지만, 중요한 것은 이 신경 세포들이 살아남아 연결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뇌 활동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. 따라서 운동 후 적절한 학습이나 정신적 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하루 1분 운동효과

짧은 운동, 큰 변화

짧은 시간의 운동도 우리 몸과 마음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. 20분마다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1분간의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학습 능력과 집중력이 향상되며, 혈류량 증가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ADHD와 운동

ADHD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운동이 효과적입니다. 뇌와 몸을 동시에 사용하는 운동, 예를 들어 무술이나 춤과 같은 활동은 도파민 회로를 강화하여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. 이는 ADHD 증상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유익할 수 있습니다.


운동의 정신 건강 효과
규칙적인 운동은 우울증 예방과 중독 극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. 스트레스 반응을 줄이고, 운동을 통해 늘어난 도파민 수용체는 일상의 소소한 기쁨을 다시 느끼게 해 주며, 우울증과 무기력증을 극복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
일상 속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은 건강한 생활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. 운동 후의 활동을 계획하는 것은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고, 뇌 건강을 위한 최상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. 따라서 오늘부터라도 운동과 학습을 결합한 생활 습관을 시작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.

출처:유튜브 장동선의 궁금한 뇌